22. 마카라냐 숲 - 악단원을 찾아라! +(34.0% > 35.4%)

 

진행하기 - 1.4%

- (1-1 - 컴플리트) : 마카라냐 숲 입구에 있는 하이펠로족에게 말을 걸면 미션-악단원을 찾아라!가 활성화 됩니다. 3명의 악단원은 나비의 형태로 변화된 상태인데 본체를 찾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악단원 본체만 찾으면 되지만 추가로 미니 악단원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미니 악단원도 모두 찾을 경우 리절트 휘몰아치는 바람을 얻을 수 있으므로 본체와 같이 찾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제보 - 미션은 하이펠로족과 대화 후 베라이에게 말을 걸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 (1-2 - 컴플리트) : 숲 입구에서 오른쪽 길로 진행 > 베벨 주변 사거리에서 아랫길로 진행해서 푸쿠타쿠 본체 > 다시 숲 입구로 돌아온 후 왼쪽 위의 빛을 길로 진행해서 돈가의 본체 > 빛의 길을 계속 진행해서 여행공사 주변 사거리로 나오면 왼쪽 아랫길로 진행해서 미니 악단원3 > 다시 여행공사 주변 사거리로 돌아온 후 오른쪽 윗길로 진행해서 미니 악단원1, 미니 악단원2을 찾은 후 마지막으로 베라이와 대화를 모든 악단원을 찾고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3) : 미션을 클리어한 후 숲 입구의 하이펠로족에게 말을 걸면 짐마차 호위 미션에 대한 보상으로 리절트 작별의 선고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짐마차 호위 미션에서 토부리에게 말을 걸지 않은 경우 미네르바 비스체를 얻게 됩니다.

 

지도

마카라냐 숲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23. 고요의 평원 - 유적의 마물을 쫓아내라! +(35.4% > 36.2%)

 

진행하기 - 0.8%

- (1-1 - 컴플리트) : 크라스코가 비공정에 있는 경우 고요의 평원으로 가면 유적(전작의 몬스터 훈련장이 있던 곳)에서 미션-유적의 마물을 쫓아내라!가 활성화 됩니다. 미션은 유적 내에서 다른 방향을 보고 있는 가짜 몬스터를 처치(5회)하면 됩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드레스피어 아이템 슈터, 리절트 가도의 바람을 입수할 수 있고 다시 크라스코에게 말을 걸면 초코보 목장 컨텐츠가 활성화 됩니다.

- (1-2 - 컴플리트 플래그) : 이제 본격적으로 초코보 포획이 가능해 집니다. 초코보는 필드맵에서 전투 중 랜덤으로 등장하며 크라스코에게서 받은 기살의 야채로 도망치는 것을 방지(몬스터가 남아 있을 경우)하거나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후 한번 더 기살의 야채를 먹여 포획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클리어는 스토리 레벨5에서 가능하므로 지금은 한 마리만 포획해서 컴플리트 조건만 달성하면 됩니다. ※초코보 목장의 클리어는 잠재력 레벨5 초코보 4마리가 필요한데 스토리 레벨5부터 등장합니다. 초코보 키우기의 자세한 공략은 서브 컨텐츠-초코보 키우기 공략을 참고하세요.

- (2 - 컴플리트) : 각 지역에 있는 호버를 10회 이용하면 귀중품 고요 할인 패스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3 - 컴플리트) : 고요의 평원 중앙의 여행 공사에 가면 리안과 에이드를 만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지도

고요의 평원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24. 자나르칸트 유적 - 비밀미션 +(36.2% > 36.6%)

 

진행하기 - 0.4%

- (1-1 - 컴플리트) : 자나라칸트 유적의 에본 돔에 있는 이사루에게 말을 걸면 미션-비밀미션이 활성화 됩니다. 미션은 에본 돔에 있는 원숭이의 짝을 찾아서 커플링을 시켜주면 됩니다. 아래의 지도 이미지를 참고해서 분홍색 번호의 원숭이를 같은 번호의 원숭이에게 데려다 주면 됩니다.

- (1-2 - 컴플리트) 1.파랑이-빨강이 / 2.봄이-가을이 / 3.금둥이-은둥이 / 4.희망이-소망이 / 5.꽃돌이-꽃순이 / 6.홀쭉이-뚱뚱이 / 7.여름이-겨울이 / 8.온달이-평강이 / 9.알콩이-달콩이 / 10.새콤이-달콤이 / 11.철수-영희 / 12.달님이-햇님이

 

지도

자나르칸트 유적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25. 조제 사원 - 전투복을 입수하라! +(36.6% > 37.0%)

 

진행하기 - 0.4%

- (1 - 0.4% 컴플리트) : 조제 사원 > 조제 가도로 이동하면 미션-전투복을 입수하라!가 활성화됩니다. 우노 & 사노와 전투가 발생하는데 엘릭서(레어)를 훔칠 수 있습니다. 미션 중 스페셜 드레스티어 플로라훌을, 클리어 후 루블랑 일당의 전투복 1벌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26. 비카넬 사막 - 오아시스 조사 +(37.0% > 37.2%)

 

진행하기 - 0.2%

- (1 - 0.2% 컴플리트) : 비카넬 사막으로 가서 나다라에게 말을 걸면 미션-오아시스 조사가 활성화 되고 오아시스가 발굴 지역에 추가됩니다. 호버를 타고 오아시스에 가면 사노 일당과 전투에 돌입하고 승리하면 스페셜 드레스피어 마키나 마즐, 리절트 방위의 때, 루블랑 일당의 전투복 1벌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27. 가가제트 산 - 전투복을 손에 넣어라! +(37.2% > 38.4%)

 

진행하기 - 1.0%

- (1-1 - 컴플리트) : 가가제트 산 입구에 있는 키마리에게 말을 걸면 루블랑 일당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을 걸어 "직접 생각해야지"라고 대답하세요.

- (1-2 - 컴플리트 플래그) : 그리고 스토리 레벨1에서 했던 론조의 신뢰 이벤트를 한번 더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TIP을 참고하세요.

- (2-1 - 컴플리트) : 키마리의 정보에 따라 가가제트산 기도자의 절벽으로 가면 미션-전투복을 손에 넣어라!가 활성화 됩니다. 아래의 지도를 참고해서 진행하다 보면 세이브 스피어가 있는 곳 근처에서 위쪽 절벽과 오른쪽 길 루트로 나뉘어 지는데 온천 이벤트를 보려면 세이브 스피어가 있는 아랫길로 가지말고 위쪽 절벽 루트로 진행해야 합니다. 지도 이미지에서는 파란색 선 루트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떠 있는 바위의 보물상자는 천천히 접근하면 입수할 수 있습니다.

- (2-2 컴플리트) : 온천 이벤트 후 계속 진행하면 우노 일당과 전투에 돌입하고 승리하면 리절트 바위와 같이, 루블랑 일당의 전투복 1벌을 얻을 수 있습니다.

- (3 - 0.2% 컴플리트) : 루블랑 일당의 전투복 3벌을 모두 모았을 경우 비공정에 돌아오면 미션-루블랑 아지트 잠입 준비!가 클리어 되고 리절트 돌격의 때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TIP) 론조족의 신뢰2 : 아래의 지도 이미지를 참고해서 아래의 답변을 고르면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론조족(G)의 위치는 스토리 레벨1의 위치가 아닌 다른 곳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 A.키마리 옆의 여성-지쳐 보여

- B.가리쿠- 구아드족이 반격할지도

- C.걷고 있는 남성1-역시 구아드가 나쁜 걸가?

- D.오른족의 여성-구아드족이 뭘 하는데?

- E.걷고 있는 남성2-부탁이야. 조금 더 생각해봐

- F.왼쪽의 남성-싸울 상대가 없어지겠네

- G.등반동굴의 근처 남성(전이장치-기도자의 절벽으로 이동)-영산을 소중히 했으면 좋겠어

 

지도

가가제트 산 1 지도 이미지
가가제트 산 2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스토리 공략 1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