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버섯바위 가도 +(32.4% > 33.4%)


진행하기 - 1.0%

- (1) : 청년동맹에세 스피어를 돌려준 경우 입구에서 환영 이벤트가 발생하면 청년동맹의 호위를 받으면서 버섯바위 가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에본당에게 돌려준 경우에는 미션-청년동맹을 강행 돌파하라!가 활성화되며 클리어시 리절트-빛나는 거울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2 - 컴플리트) : 버섯바위 가도의 바닥에 있는 골짜기 지역으로 진입한 수 봉인의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누지를 만날 수 있고 아카기의 스피어7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3 - 컴플리트) : 다시 버섯바위 가도로 돌아와서 청년동맹 본부로 가면 루칠과 엘마과의 대화가 자동 발생합니다.

- (4 - 0.2% 컴플리트) : 이후 비공정으로 돌아와서 아카기의 기록7을 감상하세요.


지도

버섯바위 가도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19. 환광의 강 - 티켓의 판매 +(33.4% > 33.6%)


진행하기 - 0.2%

- (1 - 0.2% 컴플리트) : 환광의 강으로 가서 토부리에게 말을 걸어 제안을 수락하면 미션-티켓의 판매가 활성화 됩니다. 이후 환광의 강에 있는 NPC 10명에게 티컷을 팔고 차액을 챙길 수 있습니다. 판매가 가능한 NPC는 총 12명이므로 그 중 가장 적은 금액으로 사는 NPC 2명을 제외하고 판매를 하면 최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PR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므로 같이 진행하면 효과적입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리절트 넘치는 마력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지도

환광의 강 1 지도 이미지

환광의 강 2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20. 구아드 살람 +(33.6% > 33.8%)


진행하기 - 0.2%

- (1 - 0.2% 컴플리트) : 구아드 살람으로 가서 루블랑의 아지트(전작의 시모어의 저택)에 가서 경비원에게 접근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더이상 진입할 수 없습니다.

- (2-1) 정보팔기 이벤트 : 입구 우측의 여관으로 가면 주인이 정보를 10000길에 사서 다른 사람에게 비싸게 팔라고 제안합니다. 구입한 정보는 한번만 팔 수 있는데 최소 25000길에서 최대 100000길의 가격에 팔 수 있기 때문에 최대 금액을 벌면 오오아카의 빚 청산을 한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팔 수 있는 NPC는 아래의 지도 이미지에 표기되어 있는데 본 공략에서는 최대 금액을 얻는 방법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2-2) 10만길에 팔기 : 여관 주인에게서 정보를 살 때 판매 가능한 NPC에 대한 힌트를 주는데 "분명히 [설마!?]하고 생각할꺼야" 메세지가 나와야 합니다. 나오지 않을 경우 나올 때까지 데이터 로드를 하세요. 대략 15회 안쪽으로 메세지가 뜰 것입니다. 메세지가 뜨면 다시 여관 주인(정답 NPC)에게 말을 걸면 됩니다.

- (2-3 - 컴플리트 플래그) : 10만길을 얻었다면 비공정의 거주구로 가서 오오아카의 빚만큼 물건을 구매해서 빚을 청산시키세요.

- (TIP) GIL 무한 증식 : 오오아카의 빚을 모두 청산하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템을 판매하는데 이것을 마스터에게 팔면 약 10000길정도의 차액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반복하면 GIL을 무한히 벌 수 있습니다. 다만 스토리 레벨3이 되면 오오아카가 비공정에서 자동 이탈하기 때문에 스토리 레벨2에서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지도

구아드 살람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21. 번개 평원 +(33.8% > 34.0%)


진행하기 - 0.2%

- (1 - 0.2% 컴플리트) : 번개 평원으로 가서 남부 중간쯤에 있는 시드에게 말을 걸어 자나르칸트의 일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대답하면 됩니다.

- (TIP) : 피뢰침 조정 미니게임 : 일종의 블럭파괴 퍼즐 게임이며 번개 평원 남쪽이나 북쪽에 있는 알베드족에게 말을 걸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규칙은 아래로 떨어지는 블럭이 사라지기 전에 해당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총 10개 피뢰침에서 진행할 수 있고 크게 3가지 타입이 존재합니다. 전작의 초코보 게임만큼은 아니지만 나름 악명을 가진 미니게임으로 다행히 컴플리트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스토리 레벨3까지만 할 수 있으며 악세서리 리본(10개 조정 클리어. 스토리 레벨5일 때 입수)이나 리절트 무사의 명예(5개 조정 클리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리본의 경우 전작과 달리 본작에서는 필수 장비는 아니므로 리절트 무사의 명예를 입수하는 정도까지만 진행해도 무관합니다.


지도

번개 평원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스토리 공략 1 - 파판 10-2 [Steam][PS4][Sw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