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구아드 살람 - 도둑 맞았으면 다시 훔쳐라! +(38.4% > 41.8%)


진행하기 - 3.4%

- (1-1 - 컴플리트) : 구아드 살람으로 가서 루블랑의 아지트 입구에 도착하면 전투복을 갈아입으면서 미션-도둑 맞았으면 다시 훔쳐라가 활성화 됩니다. 이후부터는 스토리 레벨 클리어까지 일직선 진행이므로 만약 완료하지 못한 것이 있는지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 (1-2 - 컴플리트) : 아지트 안 1층 거실에서 우노와 사노를 만날 수 있는데 2층의 루블랑에게 가보라는 말을 합니다. 2층으로 가면 마사지 미니게임이 시작되는데 첫번째를 일부러 실패하고 2번째에서 클리어하면 나중에 어질어질 향수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어질어질 향수는 유용한 희귀 악세서리이므로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1층 거실로 돌아가서 벽을 조사하면 비밀장소에 갈 수 있습니다.

- (2-1 - 컴플리트) : 비밀 장소 입구에서 우노 일당과 전투를 하게 되는데 우노만 혼자 남게되면 강력한 기술을 쓰므로 전투원을 한 명 남기고 공격하면 됩니다. 위쪽에서 어질어질 향수를 입수한 후 오른쪽 방향의 개인실에 가서 아카기의 스피어10을 입수하면 우노 & 사노와 전투에 돌입하게 됩니다.

- (2-2 - 컴플리트) : 개인실을 나와서 위쪽으로 진행해서 스위치1과 2를 활성화 시킨 후 트랩이 발동했을때 가만히 있으면 스위치3이 있는 지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스위치3을 활성화 한 후 왼쪽으로 진행해서 모든 보완을 해제하고 아래로 내려가면 왼쪽의 방에서 루블랑 & 우노 & 사노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방 안의 보물상자는 나중에 얻게 되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 (3 - 컴플리트) : 루블랑 일당을 처치하면 미션이 클리어되고 합체한 스피어, 리절트 치유의 빛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후 비공정으로 돌아오고 바로 베벨로 향하게 됩니다. 


지도

구아드 살람 루블랑의 아지트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29. 베벨궁 - 베벨 잠입 대작전 +(42.2% > 42.8%)


진행하기 - 0.6%

- (1 - 컴플리트) : 청년동맹에게 굉장한 스피어를 반납한 경우 베벨에 도착하면 전투가 발생하게 됩니다. 적을 처치하면서 베벨궁으로 향하세요. 베벨궁에 도착하면 좌우의 스위치와 목적 변경 장치를 조작한 후 중앙의 리프트를 타면 시련의 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2 - 컴플리트) : 시련의 방은 전작처럼 자동 이동이 아니며 맵 중간마다 강제 인카운트가 발생합니다. 시련의 방을 통과하면 언더 베벨로 갈 수 있습니다.


지도

베벨궁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30. 언더 베벨 - 베벨 잠입 대작전 +(42.8% > 44.8%)


진행하기 - 2.0%

- (1-1 - 컴플리트) : 쇠사슬을 이동하면 6개의 제어탑이 있는 맵에 도착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A > C > E 에서 출현하는 적을 처치하면 다음 맵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각 제어탑의 끝부분에서는 외곽으로 연결된 쇠사슬이 있고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1-2) 호법의 가디언 : HP 3680 / (훔치기) 마력의 약, 1600길

- (1-3) 지오파라우드 : HP 4420 / (훔치기) 물의 마석, 1300길

- (1-4) 리본 얻기 : 나머지 B, D, F의 제어탑을 조작하면 하단의 길로 가는 계단을 추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미니맵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상당히 헤깔릴 수 있는데 조작을 하기전에 식별이 가능한 지점(발판, 배경 오브젝트 등)을 기준점을 잡고 차근차근 조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려진 공략으로는 (F > A > E), (D > E), (B > C > E)의 패턴이 있는데 실제로 조작을 해보면 다양한 원인으로 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제어탑을 하나씩 연속으로 조작해서 움직이는 패턴을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 (2) : 제어탑 지역을 지나 통로의 분기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리프트를 타고 리절트 짓밟는 자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3-1) : 통로를 지나가면 거대한 오각형 회전시설이 있는 맵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중앙 아래에는 조작발판이 있는데 회전시절 위로 올라가면 류크가 대신 조작을 해주기 때문에 명령 버튼만 입력하면 시설을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컴플리트 요소는 아니지만 핀치 상태를 만들때 유용한 악세서리인 피에 젖었다......, 짜낸다......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3-2) 피에 젖었다...... : 류크와의 연계 이벤트 후 (A)에서 (C)으로 이동 후 (C)가 아래로 내려간 타이밍에 외곽으로 점프 후 보물상자를 조사하세요.

- (3-3) 짜낸다...... : 피에 젖었다......를 입수한 후 류크에게 신호를 보내 4/5만큼만 회전 시킨 후 (D)위치에 올라탄 후 (C)의 위치에서 외곽으로 점프해 보물상자를 조사하세요.

- (4-1) : 볼 일이 끝나면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세요. 이곳은 3개의 리프트와 남북의 스위치를 조작해 드레스피어 다크나이트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공략과 지도 이미지를 참고해서 진행하세요.

- (4-2) : 리프트1을 맵 북쪽으로 이동 > 중앙의 리프트를 타고 오른쪽의 스위치를 눌러 리프트1을 원래 위치로 > 다시 돌아와서 리프트2도 동일한 방식으로 조작 순으로 진행하면 다음 맵에 새로운 계단이 출현하고 보물상자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 (5-1 - 컴플리트) 다음 맵의 통로를 진행하면 바라라이와 만나게 되고 전투에 돌입하게 됩니다. 바라라이의 정지 상태 이상은 꽤 난감하므로 대비책을 세우고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치 후 다음 맵에서는 바하무트와의 전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5-2) BOSS 바라라이 : HP 3380 / 약점 : 파워 브레이크 / (훔치기) 퇴마의 팔찌, 2000길 / 바라라이에게서 마총탄-철갑탄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전원 마총사로 체인지해서 학습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철갑탄은 바라라이를 10회 정도 공격하면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 (5-3) BOSS 바하무트 : HP 8400 / 약점 : 셸 / (훔치기) 침묵의 충격, 2200길

- (6 - 컴플리트) : 바하무트까지 처치를 하면 스토리 레벨2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지도

언더 베벨 1 지도 이미지

언더 베벨 2 지도 이미지

언더 베벨 3 지도 이미지

<출처 : http://hrs-game.main.jp/ff10-2_hd/>



스토리 공략 1 - 파판 10-2 [Steam][PS4][Switch]